본문 바로가기

여행

일본 무비자 자유여행 패키지로 하고 mysos 준비

반응형

0. 일본 여행 무비자는 아직 힘들지만 패키지로 가능하다

가까운 이웃나라 중 항상 가장 많이 찾는 나라. 일본으로 여행을 못가본지 꽤 시간이 지났는데 드디어 방법이 생겼다고해요.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확인해주세요!

  • 일본 여행 가능? 어떻게?
  • 일본 무비자 자유여행 언제부터?


이번에 알려드릴 일본 외에도 다른 아시아 국가 여행을 고려하고 계신 분들은 아래 PCR 검사 관련 포스팅 및 해외여행 준비물 체크리스트 참고하시면 좋을 듯해요.

 

가깝고 또 익숙해서 한국인들이 가장 많이 찾는 이웃나라 중 하나, 일본을 어떻게 방문하고 또 무비자 여행 관련해서 아래 정리해두었으니, 일본 방문 예정이신 분들은 잘 참고하셨으면 좋겠어요.

 

1. 일본 여행 가능? 어떻게?

a. 일본 여행 갈 수 있나요?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일본 여행은 지금도 가능해요. 차가웠던 한일 간 분위기가 한층 누그러든 듯하고, 여행을 시작으로 경제 등 다른 분야에서도 이전 상태로 회복하려는 움직임이 조금씩 보이는 것 같아요.

아마 뉴스나 주변에서 종종 드디어 일본에 다시 여행 갈 수 있게 되었다고 들었을 듯한데요. 다만,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시는 부분은 아마 갈 수 있다면 "어떻게" 갈 수 있는지에 대한 부분이라고 생각해요.

b. 일본 여행 어떻게 갈 수 있나요?

한국 여권은 전 세계에서 가장 강력한 여권들 중 하나죠. 그 이유가 비자를 따로 신청하지 않고도 여러 나라들을 자유롭게 입국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이러한 입국을 "무사증 입국"이라고 하고, 일본 또한 이에 해당하는 국가들 중 하나였죠.

위 사실을 아시거나 이전 일본 여행 경험이 있으셨던 분들은 아마 비자에 대한 별 고민 없이 비행기 표 먼저 찾으실 수도 있을 것 같아요. 다만, 일본은 현재 무비자로 입국이 가능하지 못한 국가에 포함되어 있고, 현재 일본에 입국하려는 분들은 따로 비자를 발급받은 후 방문을 하셔야 해요.

현재 일본을 방문을 하려면 비자 발급이 우선되어야 해요


"비자 발급이 필요하다고? 그럼 혹시 다른 조건들도 있지 않을까?"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을 텐데요. 맞습니다. 지금 일본 "자유여행"은 가능하지 않아요. 다만, "패키지여행"이라는 옵션을 통해서 일본 여행은 가능해요.

현재 일본은 패키지여행을 통해서 방문할 수 있어요

c. 어떤 걸 준비해야 할까요?

우선 아래 가장 "기본적인 부분"들을 잘 확인해보셔야 해요.

위에 적어드린 부분들에 문제가 없다고 판단되시면, 이제 "본격적인 준비 단계"로 넘어 가보시면 돼요.


d. 주의할 점은 어떤 게 있을까요?

코로나 등의 이유로 한일 간 왕래가 쉽지 않은 가운데, 조건부로 여행하는 만큼 꼼꼼히 체크해야 하는 부분들이 몇 가지가 있어요.

관광비자 발급 - 여유 있게

관광비자 발급까지 2~3주가 소요된다고 해요. 더군다나 사진 규정이 엄격한지, 해당 부분에서 부적격 판정을 받게 되면 비자 발급 거부당할 수 있는 리스크가 있다고 하는데, 촉박하게 패키지여행을 예약하거나 비자 발급을 신청할 경우 여행 자체를 가지 못할 수 있으니 반드시 유의할 필요가 있어 보여요.

어플 미리 깔아 두기
일본 입국하시려는 분들은 반드시 MySOS라는 어플을 미리 깔아 두셔야 한다고 해요. 스마트폰 어플 다운로드/사용이 익숙하신 젊은 층 분들에게 큰 이슈로 다가오지 않을 수 있어요.

다만, 스마트폰이 익숙하지 않으시거나 연령대가 높으신 분들은 주변 도움을 받아 해당 어플을 깔거나 여행사에 도움을 청하셔서 반드시 해결하고 여행하셨으면 해요.

 

2. 일본 무비자 여행 언제부터?

패키지여행 갈 수 있는 게 어디야? 패키지여행 가서 유도리 있게 어느 정도 자유여행도 즐기고 오면 되지 않나?


위와 같이 현상황을 긍정적으로 보고 만족하시는 분들이 계신가 하면, 반대로 언제 비자받지 않고 자유여행 가능한지 목 빠지게 기다리시는 분들이 있는 것 같아요. 아마 평소 일본 여행을 자주 다니시던 분들일 확률이 높겠네요.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아마 올해도 힘들 수 있다는 암울한 전망이 대세를 이루고 있는 듯해요. 사실, 올해 하반기로 넘어갈 즈음까지만 해도 "올 9월쯤 자유여행이 가능해질 수 있겠다"라는 어느 정도 기대감이 있었다고 해요.

올해도 일본으로 자유여행이 가능할 확률은 낮아 보여요


원인은 얼마 전 일본 아베 전 총리 사망 및 코로나 재확산 조짐으로, 양국 간 정상적인 여행 재개에 찬물이 끼얹어진 것으로 보이는데요.

개인적인 소견으로는, 일본 여행을 꼭 가고 싶으신 분들은

  • 올해까지는 현재 가능한 패키지여행 옵션을 최대한 활용해서 일본 여행을 가시는 게 좋을 듯해요
  • 그리고 가이드 재량에 따라 주어지는 자유시간을 최대한 활용해서 자유여행도 즐기시는 게 베스트일 듯하고요

 

3. 글을 마치면서

이번 글에서는 일본 패키지여행 옵션과 자유여행 전망에 대해서 알려드렸는데요.

자유여행에 대한 희망을 갖는 것도 좋지만, 전망이 다소 좋지 않은 만큼 우선 패키지 여행 옵션을 통해서 꿀 눌러왔던 일본 여행에 대한 욕구를 조금이나마 해소하는 게 좋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다만, 패키지여행을 가시는 분들은 조건부 여행인 만큼 백신부터 비자까지 꼼꼼히 확인하시고 준비하셔서 즐거운 여행 되셨으면 좋겠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