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대만 입국 무비자로하고 자가 격리 없이 여행 가능하게 되다

반응형

0. 대만 드디어 무비자 무 격리 뚫리나

대만이 드디어 굳게 닫혔던 문을 다시 열게 되었다고 합니다. 관광업으로 주로 먹고사는 주변 아시아 국가들과 달리 비교적 긴 시간 동안 봉쇄 정책으로 일반인들이 여행하기 힘든 국가였죠.

이번 대만 무비자 입국 재개와 관련해서 완전히 다 풀린 건지 아니면 아직 자잘한 참고 할 부분들이 많은지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을 텐데요. 아래 정리된 내용들 하나씩 살펴보시지요.

1. 언제부터 여행 가능할까요

대만(타이완)은 지난달 9월 29일부터 한국인들을 대상으로 무비자 입국을 다시 허용해주기 시작했습니다. 한국과 비교적 가까운 거리에 위치한 이웃국가로 한국인들이 많이 찾는 나라 중 하나기 때문에 많은 관광객들의 수요가 예상됩니다.

특히 대만은 샌드위치 프랜차이즈 홍루이젠과 같은 디저트들이 맛있기로 소문나서 여성분들 또는 커플들의 성지로 다시 떠오르지 않을까 싶습니다.

2. 코로나 관련해서 아직 참고할 점은?

대만이 무비자 입국을 허용했다고는 하나 비교적 단계적으로 규제를 완화해 나가는 것으로 보입니다. 시기에 따른 규제 변화는 아래 참고하시면 여행 준비하시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2022년 10월 12일까지 - 대만 입국자들에 대해서 자가격리가 요구됩니다. 3일 동안 자가격리 그리고 나머지 4일간 자율관리가 시행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2022년 10월 13일부터 - 입국 검역 조치를 0+7로 조정한다고 합니다. 그 말인즉슨, 입국 후 자가격리가 면제됩니다.

 

다만, 10월 13일부터 자가격리가 면제되더라도 그 조건이 있습니다. 바로, 입국 후 2일 이내 자가진단키트로 검사하여 음성이 나와야 정상적으로 여행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입국 후 7일간은 자율방역을 실천하셔야 합니다.

입국하여 검사가 끝난 후 결과에 따라 일시적 격리가 해제되는 부분은 지난 싱가포르의 트래블 버블 적용 당시의 입국 과정과 다소 유사하다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

3. 더 참고할 건 없을까요

지난 글에서 일본의 경우에는 입국 후 검사 결과 그 증상이 미미하거나 없을 경우에는 그냥 정상적으로 생활을 해도 된다고 합니다.

다만 대만의 경우에는 확진 판정이 나면 머물 곳이 없는 한 집중검리소나 강화 방역 호텔로 이동해서 격리를 해야 한다고 합니다. 큰 마음먹고 떠나는 여행 괜히 격리되면 돈도 시간도 낭비되고 정말 가슴 아픕니다. 그래도 비용은 가입하신 보험료로 지급이 된다고 하니 부담이 조금 덜하실 겁니다.

그리고 교통수단은 일반적으로 방역 택시를 사용해야 하는데, 증상이 없는 경우에는 그냥 일반 택시를 이용하여도 좋다고 하네요.

마지막으로 재미있는 점은 패키지 여행객들은 대만인들과 같이 식사도 할 수 없고, 같은 패키지여행이 아닌 경에는 한 방을 같이 쓰지 못한다고 하는군요.

4. 너무 오랜만이라 어디 가야 할지?

a) 타이베이 101 타워

정말 오랜만에 대만 여행이 가능하게 되었는데 어디를 가야 할지 갑자기 막막하실 수 있습니다. 겨울철 대만은 비가 비교적 자주 내린다고 하네요. 춥기도 하고 비도 오면 역시 실내로 가야겠죠?

 

대만의 랜드마크이자 야경을 보기 참 좋은 곳으로 유명하다고 합니다. 프랑스 파리에 가면 에펠탑을 오르는 것과 같이 타이베이 101 타워 고층에 위치한 레스토랑에서 분위기 있게 가족이나 연인들끼리 식사를 가져보는 건 어떨까요?

b) 신베이터우 온천

비가 오는데 온천이라고? 그리고 대만에도 온천이 있어?라고 반문을 하실 수 있습니다. 답을 하자면 대만에도 온천이 겨울에 따뜻하게 야외에서 몸을 지질 수 있는 노천탕도 있습니다. 온천 하면 일본이라는 편견을 엎어버릴 정도로 유명한 곳이라고 합니다. 다만 대중탕 이용하시려는 분들은 반드시 수영복을 지참해가셔야 하는 점 참고해주세요!

c) 스무시 빙수

위에서 말씀드린 바와 같이 대만은 디저트가 유명합니다. 유럽에 가도 대만 빙수집은 종종 볼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빙수집이 3곳이나 있지만 그중에 한 곳인 스무시 빙수를 추천드리는데, 생망고 빙수가 인기가 있다고 합니다. 망고가 굉장히 달고 빙질도 부드러우면서 양이 완전 혜자스럽다고 합니다. 스무시 빙수집을 방문하시려는 분들은 동먼 역 5번 출구 부근 융캉제 거리로 가보시면 찾으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