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출국 PCR 검사 및 자가격리 면제 확인하고 휴가 떠나자

반응형

 

해외에 나가고 싶은데 출국전 PCR 검사는 해야하는지, 또 입국하는 나라에서 자가격리가 면제가 되는지 궁금하시다고요? 그렇다면 아래 함께 확인해봐요!

  • 코시국 어느 동남아 국가 여행을 추천하는지~!
  • PCR 검사를 필요로 하는지?
  • 자가격리 면제는 가능한지?

드디어 여름이 찾아왔고 휴가도 준비해야 하는데 어느 동남아 국가를 피서지로 정해서 가족이나 연인과 함께 오붓한 시간을 가질 수 있을지....!?

휴가

해외 피서지 결정을 하는데 드는 시간을 1시간 이상 절약하실 수 있도록~ 저 일상기획자가 아래 정리해두었으니 꼼꼼히 보시고 부디 좋은 시간 보내셨으면 좋겠어요!

 


 

추천 1 - 베트남 입국 & 여행

한국인들에게 가장 사랑받는 동남아 여행 국가 중 하나죠 대표적으로 하노이, 호치민, 다낭, 하롱베이 등이 있는데요.



특히, 다낭은 한국인들이 워낙 많이 가다 보니 어느 정도 과장을 섞자면, 한국말만 써도 생활이 가능할 정도라고 해서 대한민국 경기도 다낭시라고 하는 말을 여러 번 들었어요~

 

해외 출국 PCR 검사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해외 출국 코로나 검사가 필요 없다고 해요.

올해 5월 15일부로 아예 코로나 검사 음성 확인서 제출 의무를 폐지했다고 하고요. 추가로, 백신 접종 여부도 상관이 없고, 15일간 자유롭게 여행을 할 수 있다고 하네요~

실제로 제 친구 회사에서 5월 중순 베트남으로 파견을 나가는데 아무 검사 없이 출국을 했다고 하더라고요! 앙 베트남띠!

 

해외 입국자 자가격리 면제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베트남은 자가격리 면제가 된다고 해요.

도착 후 10일간 자가 건강 모니터링이 있긴 하지만 홍콩처럼 도착하면 의무적으로 17일간 호텔에 격리되는 것보다는 훨씬 괜찮죠?





추천 2 - 태국 입국 & 여행

마사지 마음껏 받고, 열대 과일 원 없이 먹으며 해변을 즐긴다고 하면 많은 사람들이 태국을 떠올리는 것 같아요 ㅎ 방콕, 파타야, 푸켓, 치앙마이, 끄라비... 등등 유명한 도시/지역들이 너무나 많죠!

특히, 파타야가 해변을 즐기기 좋고 밤에는 야시장을 둘러보면서 먹방을 하는 게 유명하다고 하는데, 방콕만 가본 저 일상기획자도 정말 가보고 싶네요~

 

해외 출국 PCR 검사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해외 출국 코로나 검사가 필요 없다고 해요.

올 4월부터 72시간 이내 PCR 검사 음성 증명서 제출을 폐지했는데요. 5월 1일부로는 태국에 입국하고 나서도 추가적으로 PCR 검사를 할 필요도 없어졌다고 해요! 역시 관광에 목숨을 걸었어요



위 규정 변경으로, 여담이긴 한데 태국 전문 여행사 문의가 3배 정도 증가했을 정도로 많은 올여름 피서 준비하시는 분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것 같아요!

 

해외 입국자 자가격리 면제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태국은 자가격리 면제가 된다고 해요.

자가 신속항원검사만 하면 되기 때문에 정말 Holiday Saver가 아닐 수 없네요~ 저도 얼른 비행기표를 알아봐야 할 것 같은 느낌이 마구마구 들게 만들어요 아주!





추천 3 - 싱가포르 입국 & 여행

동남아에 속하면서도 홀로 동남아가 아닌 것 같은 미친 존재감을 뿜뿜하는 나라죠.

자그마한 도시국가로 세계적인 창이 공항부터 호텔 꼭대기 풀장에서 싱가포르 전체를 볼 수 있는 마리나 베이 샌즈까지 정말 하나도 빼놓을 게 없는 아름다운 곳임은 틀림없는 것 같아요!

특히, 인근 센토사섬은 각 지역별로 유니버설 스튜디오부터 패들보트도 탈 수 있는 멋진 해변까지 갖추고 있는 최고의 휴양지라고 볼 수 있는데요. 저 일상기획자도 센토사섬 해변에서 불태웠던 기억이 새록새록 떠오르네요!

 

해외 출국 PCR 검사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PCR 검사는 필요 없고, 신속항원검사만 진행하시면 돼요!

사실 싱가포르는 이전까지 여행안전권역(VTL)이라는 프로그램을 시행하면서 한국 관광객들에게 48시간 이내 PCR 검사증명서를 요구했었는데, 신속항원으로 완화가 된 거라고 해요.



그리고 올 4월 26일부터 백신 접종자에 한해서 입국 이후에도 태국과 마찬가지로 따로 PCR 테스트를 진행하지 않게 되었다고 하네요~

제가 VTL을 통해서 싱가포르 여행을 간 게 엊그제 같은데 싱가포르가 정말 "엔데믹" 상태로 운영하기로 결심한 것 같네요!

 

해외 입국자 자가격리 면제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싱가포르는 백신접종자에 한해서 자가격리 면제가 된다고 해요.

기존 VTL 프로그램이 진행될 때는 입국하던 날 공항에서 PCR 검사를 하고 격리 호텔에서 결과가 나오기까지 기다리곤 했는데, 이젠 걱정 없이 마음껏 휴가를 아껴서 여행해봐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