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mazon

[아마존 셀러] FBA 입고 전 부착 안하면 손해보는 라벨

반응형

아마존 FBA 창고 입고 전 미부착시 손해가 막심한 라벨이 있습니다. 많은 셀러분들이 정말 모르시거나 또는 알면서도 몇 번 보냈을 때 문제없었다면 넘기기 쉬운 부분이었기 때문입니다. 다만 해당 라벨들을 무시하고 아마존 FBA 창고로 입고시킬 경우 물류/판매 부분에서 큰 낭패를 보실 수 있습니다.
 
사실상 직접 경험하지 않으신 셀러분들의 경우 알기 힘든 부분으로 미리 겪어본 셀러로서 다른 분들이 똑같은 피해를 보시지 않도록 피같은 경험을 나눠드리고자 합니다. 이 내용이 여러분들의 작게는 몇백 불 크게는 정말 몇천 불까지 아껴서 그 비용은 마케팅에 태울 수 있게 도움이 될 거라 생각합니다.
 

Sold As Set 세트/번들 라벨

보통 아마존 계정을 운영하시다보면 중국이나 한국에서 제품을 소싱하시어 미국에서 리셀링을 하시거나, 브랜드사의 경우 상품을 제조하여 미국에서 판매하는 경우가 대다수입니다. 그 과정에서 주로 낱개 단위의 상품들을 SKU로 리스팅 하여 주로 판매를 하고는 합니다.
 
그리고 리스팅된 SKU들을 판매페이지에 묶어 Parent SKU와 Child SKU로 구성하실 줄 아시는 셀러분들의 경우 낱개 제품에서 더 나아가 세트/번들 제품들을 따로 만들어 판매하시는 경우가 종종있고, 실제로 판매페이지 유입이 증가하여 매출이 확 뛰는 경우가 있습니다.
 

  • 아마존 Sold As Set 세트/번들 라벨 -> Link

 

번들

 
다만 충격적이게도 아마존 FBA 창고에서 상품들을 입고 후 수량 검수 및 분류하는 과정에서 세트/번들 제품을 낱개로 분리하는 경우가 생각보다 많습니다. 이 경우 기존에 세트 (3개입) 짜리가 결국 낱개로 1개, 1개, 1개 이렇게 입고가 되어 총 3개가 입고되고, 판매하려고 했던 세트 제품은 재고가 부족하게 되고 더 나아가 판매 랭킹에까지 악영향이 미치는 아주 절망적인 상황까지 볼 수도 있습니다. (아마존 리무벌 하여 근처 창고에서 다시 라벨 작업을 한다고 생각하면 그 과정에서 발생하는 피 같은 물류비는 이뤄 말할 수 없을 정도로 아깝습니다.)
 
위와 같은 최악의 상황을 막기 위해 여러가지 방법들을 시도하고 또 아마존을 확인해 본 결과 "Sold As Set"이라는 라벨을 세트/번들 제품에 부착하여 아마존 FBA 창고에서 일하는 직원분들이 작업 과정에서 낱개 단위로 분리하지 않도록 방지한다는 것이었습니다. 단순히 글이 적히기보다는 시각적으로 눈에 띄는 형광이 더 확실하다고 합니다.

번들 라벨

관련하여 라벨이 필요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 참고하셔도 좋습니다.
 

  • 아마존 Sold As Set 세트/번들 라벨 -> Link

 
저는 보통 세트/번들 제품 패키지 FNSKU 바코드를 부착한면에 함께 붙이고는 하는데, 가급적 서로 가까이 위치시켜서 이 패키지는 1개의 세트/번들로 판매되니 더 이상 뜯지 말고 그대로 보관 후 주문이 들어오면 출고시켜라라고 효과적으로 아마존 FBA 창고 직원들에게 인식되는데 효과적인 듯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