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mazon

[아마존 셀러] FBA 창고 입고 방법 2가지 및 상황별 사용방법

반응형

아마존 FBA 창고로 입고하는 방법은 크게 2가지가 있습니다. 아마존 셀러분들이 아마존에 판매하시는 제품의 스펙이나 판매가에 따라 입고 방법이 상이할 수 있고, FBA 창고에 입고 중인 제품 수량에 따라서도 입고 방법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FBA 입고 관련 진행 방법 2가지를 아래 소개드리는데,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선택하여 입고까지 원활하게 진행하시는데 도움이 될 듯합니다. 
 

1. 항공특송을 통한 FBA 창고 입고

항공특송은 아직 사업의 규모가 그리 크지 않거나, 판매하시는 상품의 가치가 높고 상품의 크기가 작을 때 선호되는 입고 방식입니다. 보통 UPS, DHL, FedEx와 같은 잘 알려진 특송사를 주로 사용하시는데, 이는 국내에서 보관중인 제품을 출고만 하면 아마존 FBA 창고까지 나머지는 특송사가 알아서 door-to-door 방식으로 입고해주기 때문입니다.
 
사실상 도착하는데까지 소요시간도 별다른 통관 이슈만 없다면 보통 1~3일 정도면 충분히 FBA 창고에 도착해서 Receiving까지 빠른 시일 내에 기대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고, 또한 해상으로 발송할 때 발생하는 수출지 및 수입지 항구 부대비용이 더 크게 다가오는 아마존 셀러분들에게는 비용적으로도 매우 효율적일 수 있습니다.
 
위 전제조건으로는 아마존 FBA 입고전 모든 라벨이 정상적으로 부착되었을 경우이니, 아직 라벨이 익숙하지 않으신 분들은 아래 링크들 참고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FBA 입고전 미부착시 엄청난 물류비 발생하는 라벨 - Link

 

[아마존 셀러] 물류 - FBA 입고 전 부착 안하면 손해보는 라벨

아마존 FBA 창고 입고 전 미부착시 손해가 막심한 라벨이 있습니다. 많은 셀러분들이 정말 모르시거나 또는 알면서도 몇 번 보냈을 때 문제없었다면 넘기기 쉬운 부분이었기 때문입니다. 다만 해

jamcreamscone.tistory.com

*FBA 입고전 부착할 기본 라벨 - Link

 

[아마존 셀러] 물류 - FBA 입고 전 부착할 필수 라벨 3가지

아마존 계정을 운영하시는 셀러분들 중 FBA 창고를 통하여 최종 소비자에게 배송하기를 원하시는 분들의 경우, FBA 창고에 판매하실 물건을 입고시키는 과정을 거치시게 되는데 이때 부착 또는

jamcreamscone.tistory.com

 
 

2. 화물트럭 / 택배를 통한 FBA 창고 입고

화물트럭 또는 택배를 통한 FBA 창고 입고는 항공특송에서 큰 메리트가 없고 오히려 비용 부담으로 다가오는 아마존 셀러분들에게 적합한 FBA 창고 입고 방식으로 보실 수 있습니다. 미국을 예로 들자면, 아마존 셀러분들이 보관하고 있는 미국 창고에서 UPS Ground, FedEx 등을 통해서 출고 및 FBA 창고로 발송하실 수 있고, 필요시 LTL 방식으로 진행하여 추가 물류비용은 절감할 수도 있습니다.
 
보통 미국 내 출고지에서 아마존 FBA 창고까지 4~5일 정도를 예상하시면 되고, 비용은 출고하는 창고에서 발생하는 부분, 운송사에서 FBA 창고까지 배송해주는 비용을 고려하시면 되는데, 이 모든 비용을 고려해도 항공특송보다 더 저렴한 경우에 화물트럭이나 택배를 통한 방식이 선호됩니다.
 
또한 재고가 빠르게 소진되거나 갑작스러운 판매 상승을 대비하시려는 분들에게 특히 효과적인데, 미국 별도 창고에서 보관하면서 트럭으로 그때그때 발송하여 재고 안정화를 확보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다만, 너무 많은 양을 비축할 경우에는 그만큼 창고에서 보관비가 나오니 최대한 적절한 수량을 보내두는 게 좋습니다.

반응형